
다시 돌아온 반갑지 않은 월요일..
오늘은 앞으로 5일을 출근해야 하는 만큼
직장생활 팁이라면 팁? 정보라면 정보라고
할 만한 비즈니스 매너를 가볍게 알아보는
그런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ㄱㄱㄱㄱ!!


다들 한 번씩은 들어보셨겠지만
비즈니스에서는 항상 '스마일'이
가장 중요하다고들 말을 하죠??
실제로 웃는 모습은 대부분의 비즈니스
상황에서 긍정적인 도움을 주는 편입니다.
처음 보는 사람과 인사할 때도 웃는
얼굴로 또렷한 목소리로 활기차게
대해주는 것이 좋은 첫인상의 시작입니다!
추가로 간단한 출퇴근 인사 등에서는 30도
인사를 해주시면 되고, 사죄를 해야 하는 때는
45도 이상 허리를 숙여 진심이 담긴 제스쳐까지
더해주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ㅇ_ㅇ


기업과 기업 간의 커뮤니케이션에서는
전화 예절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
다들 잘 알고 계시겠죠??
외부 업체 또는 인원과 통화를 할 때는
반드시 본인이 XX의 OO 소속 YYY입니다
라는 식으로 정확하게 소속 신분 성함을
밝혀주는 것이 기본 예절입니다.
정확한 처리를 위해 메모를 하면서
통화를 해주시는 것이 제일 좋고,
담당자가 아닐 경우에는 통화 가능한
시간과 발신자 연락처 그리고 문의사항
등을 적어서 담당자에게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이러한 통화 중에는
1. 상대의 말 끊지 않기
2. 통화 중 잡담하지 않기
3. 담당자가 아닐 경우 임의로 판단하지 않기
위 3가지 사항을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아시겠죠~~??

미팅 시에 가장 중요한 예절 중
하나가 또 '명함 예절'이겠죠??
명함을 주고 받을 때는 위의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깔끔하고
멋지게 명함을 주고받는 모습을
보여주신다면 긍정적인 첫인상과
전문성을 보여주실 수 있을 거예요~~!!


내부, 외부를 통틀어 가장 많이 사용되고
또 그만큼 무척이나 중요한 '메일 예절'!!
메일을 작성할 때는 수신자, 참조자,
숨은 참조자, 약어 등을 기본적으로
알아두셔야 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발송하기 전에 최종적으로 오탈자 및
맞춤법을 확인하고, 특히 상대방의
이름이나 회사명을 잘못 적을 경우
무척 부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으므로
이런 부분을 더더욱 신경써서 확인해주시면
메일로 골치 아플 일은 없으실 겁니다!!


이상! 오늘은 비즈니스의 기본인
비즈니스 예절에 대해 요래조래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들 힘들고 피곤한 월요일이지만,
언제나처럼 아자아자 파이팅입니다!!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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