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선데이~~
자라나모입니다 ㅎ__ㅎ
오늘은 또 오랜만에 직장 관련
이야기로, 직장생활 대화스킬에
대해 간단히 쓱~ 훑어보고
쉬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ㄱㄱㄱㄱㄱ!!!!
01. 의도 명확하기 파악/확인
상사에게 보고를 할 때도, 부하에게
지시를 내릴 때도, 한 번 지시를 내리거나
보고를 올린 후 확인하듯이 재언을 해주세요.
그럼 xx를 aa로 하는 걸로... 그렇게 처리하겠습니다.
이런 식으로요.
02. 두괄식 커뮤니케이션
중요한 이야기 즉 핵심을 항상
먼저 말하고 부언을 나중에 하는,
두괄식 대화법이 직장에서는 베스트.
이번 프로젝트는 yy 컨셉으로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자료조사 결과 dd가 tt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식으로요.
03. 핵심만 정확하게
직장 내 사담이 아닌, 업무적인 일로
대화를 나눌 때는 최대한 짧고 간결하게
핵심만 집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주 저희 브랜드 수치는 aa.b%
상승하였고, c 브랜드와는 oo 차이 납니다.
이런 식으로요.
<잊지 맙시다>
01. 업무 외적인 시간에는 서로 연락 금지!
02. 먼저 묻지 않으면 그냥 넘어가자 마인드 금지!
03. 동료 험담이나 은근슬쩍 책임 전가 금지!
다만, 본인이 정말 아무 잘못도 없는데
억울하게 누명을 쓴 경우에는 조리 있게
본인의 정당성을 어필해야 합니다.
오히려 이럴 때는 깔끔하게 선을 긋는 것이
더욱 깨끗하고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ㅇ_ㅇ
오늘은 여기까지!
다들 즐거운 일요일 보내세용~~ㅎㅎㅎ
'생활 정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격증] 평생 유지되는 자격증 알아보기 (0) | 2023.01.31 |
---|---|
[취향저격] 플랫폼 알고리즘의 세계 (0) | 2023.01.30 |
[출산/인구] 대한민국 시대별 인구정책 알아보기 (0) | 2023.01.28 |
[발렌타인데이 특집] 고백하기 좋은 장소 추천 (0) | 2023.01.27 |
내 집 마련의 꿈? 낙찰 성공하는 팁! (0) | 2023.01.26 |